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엘에이에이치(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경매톡톡(https://www.auctiontalktalk.co.kr)의 사이트(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사이트'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사이트'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결제 취소, 청약 철회, 환불 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 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사이트'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사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 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사이트'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히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사이트'가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일정 기한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따로 공지 또는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또한,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사이트'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이트'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사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 약관은 그 적용 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 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4항에 의한 개정 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사이트'에 송신하여 '사이트'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 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⑦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3조 (약관의 적용)
본 약관의 적용 기간은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회원탈퇴' 하는 날까지로 합니다. 단, 본 약관의 일부 조항은 이용계약의 해지 후에도 유효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또는 개별 서비스의 운영정책 및 규칙을 따릅니다. 또한 본 약관과 세부 서비스의 지침 내용이 충돌할 경우 세부 지침에 따릅니다.
제 5 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안내에 동의 후 가입승인을 받아 서비스 회원번호 보유하고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발급 받아 웹, 모바일 등의 경매톡톡의 ‘사이트’에서 모든 서비스를 이용 가능한 고객입니다.
(2) 회원가입: 회원이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안내에 동의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는 것을 의미하며 PC 웹'사이트' 및 모바일 웹/ 앱을 통해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후 회원은 무료회원 상태로 변경됩니다.
(3) 회원탈퇴: 회원이 서비스 회원가입 시에 이용약관을 통해 성립된 권리와 의무 등의 계약관계를 자발적으로 소멸, 종료 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4) 유료회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유료 컨텐츠를 구매 후 이용한 회원을 말합니다.
(5) 무료회원: 유료회원이 아닌 회원으로, 회원가입 이후 에 기본적으로 모든 회원에게 부여되는 자격을 가진 회원을 의미합니다.
(6)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사이트’는 이메일을 아이디로 사용합니다.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e-mail(전자우편) 주소를 의미합니다.
(7)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영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를 사용하여 최저 6자에서 최대 20자까지의 조합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8)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9) 서비스 중지 : 정상 이용 중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0) 결제: 회원이 유료콘텐츠 이용을 위해 각종 결제수단을 통하여 일정 금액을 회사에 지불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1) 구매(구독): ‘사이트’ 에서 회원이 유료 서비스 또는 상품의 대가로 결제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12) 환불: 회원이 결제한 유료서비스 이용대금에 대해, 회사의 환불 정책에 따라 이미 지급한 금액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반환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13) 콘텐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사이트'가 정보를 수집·가공·저장하여 제공하는 모든 자료 또는 정보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14) 마스터: 회사와 별도의 계약을 체결하여 경매톡톡 서비스에서 본 약관에 따른 콘텐츠를 게시하고 판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개인 또는 법인 회원입니다.
(15) 기간: 어느 시점부터 어느 시점까지의 계속된 시간을 의미합니다. 본 약관에서의 기간을 계산함에 있어 기간을 일, 주, 월, 년으로 정한 경우라도 초일은 산입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6 조 (이용 계약의 성립)
①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안내에 대하여 고객이 자발적으로 동의를 선택한 후 "가입" 버튼을 누르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이용 계약은 고객의 이용 신청 한 시점에 회사는 별도의 절차가 남아 있지 않는 한 즉시 승낙합니다. 별도의 절차가 존재하는 경우, 회원은 해당 절차를 완료해야 합니다. 완료 시 회사는 회원에게 “가입/계약 완료 메시지” 등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제 7 조 (이용 신청)
이용 신청은 서비스의 이용자 등록 화면에서 고객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이행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① 이메일을 통한 이용신청은 고객이 다음 사항을 가입신청 양식에 기록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 아이디(ID) : e-mail(전자우편) 주소
- 비밀번호(PASSWORD)
-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항목
② SNS 등 외부 계정을 통한 이용신청을 고객이 다음 사항을 이행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 각 SNS 계정(네이버, 카카오, 구글, 애플 등) 연동
-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항목 기입
제 8 조 (이용신청의 승낙)
회사는 제7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 신청한 고객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제 9 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다른 사람 명의의 휴대전화번호 명의 도용 등 이용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제36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동 자격 상실 이후 1년 이상 경과한 자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② 회원의 자격 혹은 나이에 따라 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계약 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 시 이행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 방법으로 정해진 양식 및 방법에 의하여 수정하여야 합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 11 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①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②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 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지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이용 제한)
①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37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③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가 제37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 (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을 정지시킬 수 있고, 동일한 행위가 반복되어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영구히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제공 제한 전에 최소한 1개월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또한 동 위반행위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당해 회원에게 있습니다.
(1) 타인의 이용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2) 회사 또는 타인에게 불이익을 주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와 관련되는 경우
(4) 불법선거운동 또는 그와 유사한 행위를 하는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본 약관에 위반하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7)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복제 또는 유통을 시도한 경우
(8)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복제, 유통 등 이를 상업적으로 이용한 경우
(9)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광고 또는 타사 서비스로 이전을 권유하는 등)
(10) 마스터 또는 운영자 등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11)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12) 회원의 반복적인 콘텐츠 복사 행위로 인해, 저작권자 또는 서비스 제공업자가 서비스 제공을 원하지 않는 경우
(13)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⑤ 제 1항 이외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진실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시스템 기타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또는 회사의 서비스와 관련한 기술상의 지장이 있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통지 후, 그러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에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⑦ 회사는 계약내용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 또는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대한민국 이외의 타 국가에서 서비스 접속 또는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중지, 이용 제한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휴대전화 문자, e-mail(전자우편) 및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휴대전화 문자, e-mail(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 또는 상품을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 할 수 있습니다. 이때, 경매톡톡은 통신판매중개업의 주체로 회원과 광고주 (또는 판매자)와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 회사는 회사는 문제 발생에 대해 적극적으로 중재합니다. 중재 이후 발생되는 사항은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유료서비스)
①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동의함을 선택)와 함께 회사에 대하여 유료서비스를 구매하고 이용 시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② 회사가 ‘사이트’를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종류는 마스터가 제공하는 서비스이며, 시스템 체계의 변경(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 필요한 경우 이를 추가하거나 제한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기재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③ 유료서비스 이용요금 및 결제방식은 각 유료서비스별 콘텐츠 화면에 명시되어 있는 별도의 규정에 따릅니다.
④ 유료서비스 상품에 따라 별도의 상품별 개별 약관이 존재할 수 있으며, 이용약관과 상품별 개별 약관의 내용이 상충될 경우 상품별 개별 약관이 우선됩니다.
⑤ 회사가 제공하는유료서비스(최대 30회권)의 이용 가능 최대기간은 결제일로부터 3개월이며, 해당 기간 내 사용되지 않은 회권은 자동 소멸됩니다. 사용되지 않은 회권의 자동 소멸은 환불 사유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제 16 조 (유료서비스 이용에 대한 승낙 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이용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타인 명의로 이용하고자 하는(명의도용 포함) 경우
(2) 허위서류를 첨부한 경우
(3) 기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17 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①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회원간 전달, 거래시도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열람 제한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복제 또는 유통을 시도한 경우
(6)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복제, 유통, 상업적으로 이용한 경우
(7) 제2항 소정의 세부이용지침을 통하여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8)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9) 허위 사실 또는 광고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10)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11)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12)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 종 게시물(회원간 전달, 거래시도 포함)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탈퇴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도중 회원 본인이 직접 작성한 일련의 게시물(작성 등록한 컨텐츠)에 대한 자동 삭제되지 않으므로 삭제를 원하는 경우 탈퇴 이전에 삭제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정기적 또는 비정기적으로 과거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게시물의 저작권)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은 다음 각 호의 목적에 한하여 회사가 이용할 수 있으며, 이는 이용계약이 해지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게시물 검색결과 노출
(2) 서비스 내에서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
(3) 제(1)호, 제(2)호와 관련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일부 수정, 복제, 편집 이용
(4) 기타 서비스 홍보의 목적
② 회사는 회원 또는 이해관계가 있는 제3자로부터 게시물의 검색결과 노출 중단, 삭제, 비공개 조치 등의 명시적 요청이 있을 경우에는 그에 따른 조치를 합니다.
③ 회사가 제1항 이외의 목적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이용계약이 해지 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⑦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⑧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를 시도하거나 거래를 유도한 경우 회사가 임의로 구독 내역 삭제 및 회원 탈퇴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제3자의 지적재산권)
① 회사와 회원은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존중하며, 회사는 권리자의 요청이 없더라도 언제든지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회원과의 거래 및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제출하고, 등록한 컨텐츠가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했다는 내용으로 저작권자 본인으로부터 통지 받는 경우, 저작권법 및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컨텐츠를 사이트에서 접근금지 처리하거나 삭제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③ 자신의 저작권이 침해되었다고 믿는 당사자 혹은 법적대리인의 경우, 다음 정보를 포함하는 서면 통지를 작성하여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저작권 소유자 또는 법적 대리인의 전자 서명 혹은 실질 서명
(2) 침해를 주장하는 컨텐츠
(3) 침해를 주장하는 컨텐츠가 게시 혹은 사용된 사이트 위치에 대한 상세한 기술
(4) 저작권 소유자 또는 그 법적 대리인의 주소, 전화번호 및 이메일 주소
(5) 침해를 주장하는 서면 통지 상의 모든 정보가 사실과 부합하며, 위증으로 판명될 경우 법적 책임을 지겠다는 저작권 소유자 또는 법적 대리인의 진술
제 20 조 (회원에 대한 통지)
‘사이트’의 서비스에서 회사는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마스터)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회사 또는 판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콘텐츠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컨텐츠를 등록한 회원(마스터)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또한 회원(마스터)이 등록한 컨텐츠 거래와 관련하여 회원을 대리하지 아니하고, 해당 컨텐츠를 등록한 회원(마스터)이 거래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4 장 결제 및 환불
제 21 조 (결제수단 등)
① 회원이 결제를 위하여 이용할 수 있는 지불수단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회원이 지정한 특정 결제 수단으로 충전하는 경우 개별 결제 수단을 제공하는 각 각의 서비스를 통해 충전할 수 있는 한도도 각 서비스 제공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르게 됩니다. 단, 회사의 사정에 따라 특정 결제수단이 추가 되거나 서비스 제공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2) 전자지급결제
(3) 구글 플레이 및 앱스토어 인앱 결제: 구글/ 애플
② 회원은 결제를 통하여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할 수 있습니다.
(1) 유료 상품 구매
③ 상품 구매는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의 가입 회원에 한해 이용 가능합니다.
④ 구글 플레이 및 앱스토어 인앱 결제의 경우 각 스토어의 수수료 비율이 반영된 금액으로 결제됩니다.
⑤ 결제 시 사용되는 ID와 비밀번호 또는 연결된 SNS계정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 본인의 관리 소홀/부정사용으로 인한 노출 또는 도용 시 회원은 즉각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과 같은 조치를 취해야 하며, 이에 따른 결제 피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⑥ SNS 연동 로그인 및 애플 로그인을 통해 가입 및 결제한 경우, SNS 계정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해당 상태에서의 결제 정보는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 확인이 불가하니 반드시 연동 로그인 한 SNS 및 애플 계정을 정상적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제 22 조 (취소, 환불 등)
① 취소 및 환불은 ‘사이트’에서 구매한 유료 서비스에 대해 잔여 회권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② 취소 및 환불은 결제한 수단에 대한 결제 건 취소를 원칙으로 하며, 결제한 수단에 대한 결제 건 취소가 부득이한 경우에만 현금 환불처리가 되며 이 경우 결제 시 발생된 결제 수수료, 환불 처리 수수료 및 송금 수수료 등의 비용이 공제된 금액으로 환불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③ 환불 금액은 다음 기준에 따라 산정합니다.
- 회권은 마스터가 기준에 따라 확인한 정보가 있는 날 알림이 제공될 때만 1회 차감됩니다.
- 이미 차감된 회권(사용한 회권)은 환불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환불금액 = 결제금액 - (사용된 회권 수 * 1회권 단가) - 결제/환불 관련 수수료
- 회권 단가 산정 과정에서 소수점이 발생하는 경우, 환불 금액 산정의 일관성을 위해 소수점 이하는 올림 처리하여 적용합니다.
④ 회권형 유료서비스는 결제일로부터 3개월의 이용 가능 기간을 가지며, 해당 기간이 경과하여 자동 소멸된 회권은 환불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용 가능 기간(3개월) 내 사용하지 않은 회권에 대하여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⑤ 환불 대상 서비스에 사은품 또는 부가혜택이 제공된 경우, 해당 혜택의 금액 또는 가치 상당액을 차감한 후 환불이 진행됩니다.
⑥ 쿠폰에 대한 취소 및 환불은 다음 각 호의 내용에 따라 적용됩니다.
(1) 회원가입 쿠폰 등 회사에서 제공하는 리워드성 쿠폰에 대한 환불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또한 쿠폰을 사용하여 상품을 구매한 경우, 쿠폰 사용 금액을 제외한 실결제 금액에 한하여, 이미 사용된 회권 수에 해당하는 금액(회권 단가 기준)을 공제한 잔액만 환불됩니다.
⑦ 타인의 결제 정보를 이용하여 결제하고 남은 잔액에 대해서 환불 신청한 것으로 판단 되는 경우 회사는 환불금 지급을 보류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자신의 결제 정보임을 증명할 수 있는 확인절차가 완료된 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관계법령 의거하여 범죄의 수단으로 판단 또는 사료되는 환불인 경우에는 환불 지급을 보류할 수 있으며, 금융사고 예방을 위해 주 1회 환불 가능 금액을 최대 50만원으로 제한합니다.
제 5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23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제1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 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이를 위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쿠키의 설정 변경에 의해 서비스 이용이 변경되는 것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휴대전화 문자 또는 e-mail(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 손해에 한합니다.
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24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시도하거나 행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 및 기타 광고로 연결(링크)하는 행위
(5)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서비스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무단복제 또는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 또는 공개하는 행위
(7) 회사의 사전승인 없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영업활동 등 영리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8)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9)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 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10)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11)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12)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3)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4) 재물을 걸고 도박하거나 사행행위를 하는 행위
(15)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6)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해서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함으로써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17)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18)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19)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20)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e-mail(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21)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22)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③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④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를 시도하거나 거래를 유도한 경우 회사가 임의로 구독 내역 삭제 및 회원 탈퇴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정보(이하 "등록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⑥ 회원은 등록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공한 등록정보 및 갱신한 등록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기타 회원이 본 조 제1항에 명시된 행위를 한 경우에 회사는 본 약관 제24조에 의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 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이용 시 본 약관, 세부 이용 지침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서비스 운영 기타 업무 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⑧ 회원은 서비스 가입신청 시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된 경우 유무선의 인터넷 홈페이지 등 ‘회사’가 정한 양식과 방법에 의하여 그 사실을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이러한 통지 의무의 불이행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25조 (유료서비스 중단)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유료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가능한 한 그 중단 사유, 중단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1) 회사가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시설의 보수 또는 공사를 하기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2) 새로운 유료서비스의 시스템 교체 등을 위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3) 시스템 또는 기타 서비스 설비의 장애, 유무선 Network 장애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유료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4)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경우
(5) 애플 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등 서비스 제공 플랫폼의 예고 없는 변경 등 제3자에 의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② '회사'는 부득이한 경우 예고 없이 ‘유료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사유 및 중지 기간 등을 회원에게 지체 없이 사후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유료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제외됩니다.
제26조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① 회사와 회원은 회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의 시스템 고장 등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집니다.
③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회원 본인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회원의 아이디(ID)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습니다.
⑤ SNS 연동 로그인 및 애플 로그인을 통해 가입한 경우, SNS 계정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해당 상태에서의 결제 정보는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 확인이 불가하니 반드시 연동 로그인 한 SNS 및 애플 계정을 정상적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⑥ ID와 비밀번호 또는 연결된 SNS계정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 본인의 관리 소홀/부정사용으로 인한 노출 또는 도용 시 회원은 즉각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과 같은 조치를 취해야 하며, 이에 따른 피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27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e-mail(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원에게 이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사이트’ 홈페이지 내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제28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29조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처리 및 관리 등의 업무(이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6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30조 (계약해제ㆍ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웹’사이트’ 상에서 또는 전화, 전자우편, FAX 등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방법으로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24조에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회원탈퇴 및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이용계약 해지신청(회원탈퇴)을 하여야 합니다. 이용해지 신청은 [고객센터] 메뉴를 통하여 언제든지 할 수 있으며, 회원탈퇴는 [마이페이지> 정보수정]에서 언제든 가능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부여 받은 후에라도 회원의 자격에 따른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또한, 회원은 객관적으로 계정정보 도용 피해가 우려되는 경우 또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을 경우에는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임시조치, 이용제한, 계정정보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⑥ 본 조 제2항 및 제4항, 제5항의 회사 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⑦ 본 조 제 6항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31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만약 양도를 시도하거나 양도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회원탈퇴 및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7 장 기타
제32조 (과오금)
①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의 과실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환불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과실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디지털콘텐츠 이용자 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33조 (손해 배상)
①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④ 단,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이용자는 회사의 유료 및 무료 서비스를 회사의 동의를 구하지 않고 각종 포털, 카페, SNS 등에 배포 및 유포할 경우 회사는 손해배상 및 민,형사상 고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34조 (면책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역무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자신이 회사에 등록한 필수등록 항목(이메일, 전화번호 등) 및 비밀번호의 보안에 대하여 책임을 지며, 회사는 회원의 고의나 과실로 인하여 아이디, 비밀번호, 등의 회원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 자료 •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⑩ 회원은 서비스상의 데이터 및 분석자료가 오로지 투자를 위한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라는 점 및 따라서 투자의 책임은 전적으로 정보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있다는 점을 확인합니다.
⑪ 회사는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⑫ 회사는 회사의 ‘사이트’에 연결되거나 제휴한 업체(타 온라인’사이트’)에 포함되어 있는 내용의 유효성, 적합성, 법적 합리성, 저작권 준수 여부 등에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로 인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5조 (약관 외 사항)
①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서비스 이용약관 및 기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의 개인 정보 보호에 관한 사항은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 따릅니다.
③ 기타 '회사'가 정하는 정책 또는 이용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및 전자상거래 관련 법 그리고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36조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